2022년 9월 22일(목) 13:30~17:30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장
전세계가 K-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글로벌 콘텐츠 리더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번째 과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콘텐츠산업의 원천인 '스토리'의 지속적인 발굴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대한민국 콘텐츠 이노베이터들과 함께 '무한확장 스토리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합니다.
본 행사는 현장 및 온라인 동시 개최되며, 기념품 및 경품권을 제공합니다
개막식
영화 vs 웹툰 스토리 작가 대담
영화 VS 웹툰 작가 대담 시간에서는 영화 < 범죄도시 > 웹툰원작 < 롱리브더킹 >에 이어 천만배우 최민식, 대세배우 손석구가 함께 출연한 < 디즈니+ 카지노 > 촬영을 마친 천만감독 강윤성 감독과 < 쌉니다. 천리마 마트 > < 하이브 >등의 인기 웹툰원작 영상화에 성공한 웹툰 작가 김규삼 작가와 함께 "웹툰IP의 영화화 그리고 영화IP의 웹툰화"를 주제로 스토리 IP의 무한 확장 가능성과 미래를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 작가 대담 이후 스토리ZIP 전시장 팬미팅 진행
< 범죄도시 >
< 롱리브더킹 >
< 카지노 >
< 하이브 >
< 쌉니다. 천리마 마트 >
세션 ① 스토리기반 슈퍼IP
슈퍼IP는 처음부터 활용성과 확장성을 염두에 둔 소스로서 마블 스튜디오의 ‘어벤져스’처럼 하나의 거대한 스토리일 수도 있고, 월트디즈니의 미키마우스처럼 다양한 변용성을 가진 캐릭터일 수도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게임과 영상·소설·웹툰으로의 스토리 IP 확장과 세계관 개념이 확산 되면서 더 많은 원천 스토리 확보 경쟁과 더불어 스토리 창작자의 위상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스토리기반 슈퍼IP의 미래를 전망하고, 원천인 스토리 작가의 역할에 대하여 논의 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부문 마케팅
본부장
재담미디어 대표
세션 ② 플랫폼이 원하는 스토리
지속적으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해왔던 넷플릭스, 마블,픽사.스타워즈등 방대한 슈퍼IP를 보유한 디즈니+의 한국 콘텐츠 라인업 확장, 국내 통신사와 맞손·현지화 전략으로 가성비 시장 진출 전략을 펼치는 애플TV
바야흐로 국내 OTT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여 OTT 매체별 특징에 적합한 스토리텔링 전략과 국내 스토리 작가. 제작자를 위한 OTT 생존 공식을 국내 주요 플랫폼 전문가와 함께 논합니다.
SK브로드밴드
SE컨설던트
콘텐츠웨이브 팀장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장
서강대학교
미디어융합연구소 연구교수
세션 ③ 스토리 장르의 다양성
판타지, SF, 범죄, 호러, 미스터리, 시대극 등 OTT 경쟁이 자연스럽게 불러온 뭐든지 만들 수 있는 장르 다양성의 시대. OTT가 영상콘텐츠 업계에서 거대한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기존에 '마이너'하다고 여겨진 < SF > < 판타지 >장르가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액션, 멜로 등을 표방하면서 과학적 근거에 기반 한 SF나 판타지 요소를 더해 차별화 전략을 추구하는 한국형 SF&판타지 스토리 장르 다양성 방향을 전망합니다.
KBS PD
SF&판타지도서관장
SF 작가
경품추첨
참가문의 : 김한솔매니저
02-744-0811 / g.storyfestival@gmail.com
컨퍼런스 담당 김정윤선임
062-350-9335 / jyun522@gicon.or.kr